유지곤 이사장이 대전시의회에서 서구청장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유지곤 이사장이 대전시의회에서 서구청장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금강일보 유상영 기자] 유지곤 대전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대전 서구청장에 도전한다.

유 이사장은 14일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세상은 보통사람들이 만들어가는 것이며 보통사람들의 도전으로 세상은 변화하고 도전이 결코 헛되지 않을 것이라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메시지를 접하고 정치에 입문했다”며 “고민 끝에 서구청장 도전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어 “창업가 출신의 정치 신인으로 경영과 행정의 접목이 오히려 더 효율적인 행정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공직사회 경륜과 전문성을 존중하고 경청하며, 저의 장점과 추진력을 더해 서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고 집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저의 장점을 살려 서구를 대전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활기 넘치는 도시, 대한민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서구 발전을 위해 코로나19 사태 이후 경기 회복을 위해 지역 상품과 지역 문화를 세일즈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관 합작 창업·일자리 도시 조성, 아이·청년·어르신행복 주식회사 설립, 캠핑·여가생활 위한 가족단지 조성, 기업투자 유치 통한 상생형 일자리 제공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글·사진=유상영 기자 you@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